캄보디아 동부지역 송전선 연결

기사입력 : 2012년 04월 10일

지난 5일 캄보디아 동부지역을 연결하는 송전선 연결 기공식이 있었다. 쑤이 싸엠 산업광물에너지부 장관과 판광쉐 주 캄보디아 중국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서 쑤이 싸엠 장관은 이 송전선이 껌뽕 짬, 쁘레이벵, 껌뽕스쁘, 시하누크빌을 연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으로부터 5300만 달러의 차관을 받아 진행된 이 송전설 연결 프로젝트는 건설이 완성되면 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큰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쑤이 싸엠 장관은 말했다. 이어 그는 작년 12월 껌폿에 건설된 193메가와트 발전역량을 지닌 깜차이 수력발전소를 시노히드로사가 건설했으며, 현재 코콩에 건설중인 수력발전소 4개(총 722메가와트)도 오는 2015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중에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에 대해 판광쉐 대사는 전기송전선 연결 프로젝트가 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4백만 국민들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모든 캄보디아의 지원금과 투자금은 양국 정부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전기 송전선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중국국립중공업공사는 201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화통신에서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