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지츠, 사료사업에 진출

기사입력 : 2011년 12월 26일

일본의 소지츠(Sojitz Corp)가 뉴호프 캄보디아(Sichuan New Hope Agribusiness Co., Ltd.) 의 지분 10%를 획득하여 캄보디아에서 사료 산업에 진출했다. 뉴호프 캄보디아는 중국 최대의 축산 및 사료 기업인 신사왕 그룹(New Hope Group Co., Ltd.)이 소유한 캄보디아 내 사료 제조업체이다. ‘뉴호프 캄보디아’는 ‘캄보디아 특별경제구역’(PPSEZ) 내에 위치해 있고, 총자본 600만 달러 규모이다. 이 기업은 연간 20만톤의 복합사료 생산능력을 갖고 있으며, 2011년 5월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소지츠는 이 기업에 60만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기업이 캄보디아의 사료 생산 및 판매 유통업에 진출한 것은 소지츠가 최초이다.
 
육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캄보디아의 사료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2008년에 120만톤이었던 캄보디아의 사료 수요량은 2014년에 250만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뉴호프 캄보디아는 향후 그 생산능력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복합사료 부문에서 캄보디아 최대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