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 캄보디아에 학교 건립

기사입력 : 2013년 09월 30일

korean

KB투자증권은 사내 사회봉사단과 전 임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일정 금액(1만원 이하 끝전)을 모아 조성하는‘해피머니’를 재원으로 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환경을 지원하는‘무지개교실’활동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해피푸드’활동이다.

KB투자증권은 지난 2009년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진동분교에 1호 무지개 교실을 조성한 이후 경기도 가평군의 장락분교와 연천군의 적동분교, 강원도 홍천군의 월운분교 등 총 4곳에 무지개교실을 선물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해외 빈곤국가 아동들의 교육 환경 개선에도 눈을 넓혀 2012년 11월 해외 무지개교실 1호로 유엔 지정 최빈국 중 한 곳인 라오스의 방비엥 지역 나두왕 마을에 위치한‘나두왕 초등학교’증개축을 해줬다.

이어 7월 캄보디아 깜뽓주 쭘끼리마을에 초등학교를 새로 지어주고 쭘끼리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벽화그리기 및 놀이터 조성, 교실환경미화 등 마무리 작업활동과 함께 음악, 미술, 위생수업 등 다채로운 교육봉사와 시설 점검, 주민친화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KB투자증권은 2010년부터 회사가 위치한 영등포구 관내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해피푸드’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 이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