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로 가동하는 툭툭 등장

기사입력 : 2013년 09월 24일

 

tuk

호주 신문‘더 에이지’는 호주 친환경에너지 기업‘스타8′가 태양열로 가동하는 툭툭이를 설계해 캄보디아에 공장 설립을 추진중에 있다고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지붕의 태양 전지판을 통해 축적된 에너지는 배터리로 보내져 툭툭의 엔진을 가동시킬 수 있으며, 엔진에 저장된 에너지는 가정용 발전기를 작동시키는데 쓰일 수 있다고 전했다.

스타8측에서는 태양열 툭툭의 가격이 2,000호주 달러(1,865 USD)에서 3,000호주 달러 사이일 것이라고 말했다. 태양열을 완전히 충전했을 때 총 120km를 이동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50km까지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8은 기름값이 전혀 들지 않는 이 툭툭의 가격은 거의 거저나 다름없으며 캄보디아에서 대체 에너지 가 널리 사용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방글라데시, 중국, 인도, 나이지리아, 필리핀, 남아프리카 공화국, 베트남이 회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재생가능 에너지는 캄보디아의 급성장하는 산업 중 하나이다. 왕립프놈펜대학교는 작년에 재생가능 에너지 과목을 신설하였으며, 이 분야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더 많은 학생들이 재생에너지 관련 전문 기술을 취득하고 있다. / 박슬기 번역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