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2025 통일 골든벨’ 참가자 모집… 교민 초중고 학생 대상, 접수 5월 10일까지

기사입력 : 2025년 04월 22일

통일골든벨▲2025 통일골든벨 포스터(사진제공 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캄보디아지회(지회장 문병수)가 주최하는 ‘2025 통일 골든벨’ 대회가 오는 5월 17일 오전 10시 글로링크 국제학교(Glolink International School) 9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에 거주하는 교민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한반도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 접수는 5월 10일까지며 텔레그램 채널(@PUACCA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시에는 통일 골든벨 기출 문제가 함께 제공된다.

특히 올해 대회는 원래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 다목적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제21대 대통령 재외선거 준비 일정과 겹치면서 장소를 글로링크 국제학교 강당으로 변경해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해인 2024년에도 대사관 개최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당시 주변 외교적 긴장 상황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전환되었던 바 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장원(1명)에게는 상금 200달러와 태국 본선 참가 항공권이, 부장원(3명)에게는 상금 100달러와 함께 본선 참가자 미달 시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본선 참가자의 숙박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에서 지원한다.

통일 골든벨은 캄보디아 한인 청소년들의 한반도 평화 및 통일 의식 함양과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올바른 통일관을 정립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골든벨 시상식과 더불어 ‘주니어민주평통위원 임명장 수여식’도 함께 열려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한편, 캄보디아 주니어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들은 통일골든벨을 비롯해 분기별 정기회의, 차세대 리더 캠프, 동남아서부협의회 소속 국가들과의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 통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소년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경험하고 있다./문다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