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이 되겠다” SM 글로벌 센터 개소, 종합 비즈니스 허브로 새 출발

기사입력 : 2025년 02월 18일

#SM Global-B2B-Cambodia34-1_WSSM 글로벌(회장 양성모)이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SM 글로벌 그룹이 지난 2월 13일, 프놈펜의 오크우드 프리미어 그랜드 볼룸에서 SM 글로벌 Center 개소식 및 2035 비전 선포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네이 사칼(Ney Sakal) 신탁관리감독국 부총괄국장, 아르비드 스와르첸부르크(Arvid Swartsenburg) 사타파나 은행 부대표, 톰 오설리반 (Tom O’Sullivan) realestate.com.kh 대표, 정명규 캄보디아한인회장, 안기오 한캄상공회의소 회장, 홍승균 한상연합회 캄보디아 회장, 김태권 캄보디아 한인선교사협회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SM 글로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IMG_7282▲ 양성모 SM 글로벌 그룹 회장(오른쪽)과 아르비드 스와르첸부르크(Arvid Swartsenburg) 사타파나(Sathapana) 은행 부대표가 같은 날 MOU체결에 서명하고 있다

SM 글로벌 센터는 회계법인, 투자신탁, 부동산 및 감정평가, 재단법인, 스타트업을 위한 벤처그룹 등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전문그룹로, 한국과 캄보디아 간의 경제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중요한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개소식에서 SM 글로벌 그룹과 Sathapana Bank Plc, realestate.com.kh간 업무협약(MOU)이 진행되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SM 글로벌 그룹은 전문적인 금융, 투자,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탁 부문에서는 캄보디아 신탁관리규제국 및 Sathapana 은행과 협력하여 투자자들에게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세미나와 교육을 통해 신탁 구조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양성모 회장은 “회사 설립 16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비즈니스 센터를 개소하게 되었다.”며 “16년전 혁신,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 동반성장하겠다는 소박한 비전을 품고 캄보디아에서 시작했다. 많은 변화속에서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와 여러분의 성원 덕이었다.”라고 인사말을 시작했다.

이어, 이번 개소가 단순한 공간 확장이 아니라 더 큰 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어떤 고객도 SM 글로벌 그룹을 통해 사업의 시작, 과정, 안정적 정착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저희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 나아가 캄보디아 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해외 투자기업의 확실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신탁관리감독국 부총괄국장 네이 사칼(Ney Sakal)은 축사를 통해 “오늘 개소식과 더불어 진행된 Sathapana Bank Plc, realestate.com.kh 간 업무협약은 캄보디아 신탁 부문의 지속적인 발전을 상징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SM 글로벌이 그동안 캄보디아 신탁 분야의 성장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SM 글로벌 그룹은 이날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혁신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라는 비전2035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비전 2035′는 향후 10년간 혁신, 협력, 사회적 기여를 핵심 가치로 삼아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회계, 컨설팅, 신탁,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확대하며 기업들이 캄보디아 및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CSR 활동의 일환으로 충북 글로벌 그룹 운영을 통해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한국 유학과 문화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며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M 글로벌 그룹은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통해 기업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정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