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협력 증진 목표… 인도-캄보디아 관광 포럼 개최

기사입력 : 2024년 10월 30일
▲ 올해 6월 인도 대사관이 앙코르 유적공원 내 코끼리 테라스에서 개최한 국제 요가의 날 기념 행사

▲ 올해 6월 인도 대사관이 앙코르 유적공원 내 코끼리 테라스에서 개최한 국제 요가의 날 기념 행사

캄보디아 관광부는 주캄보디아인도대사관과 협력하여 양국 간 관광 및 문화 교류 증진을 목표로 하는 ‘캄보디아-인도 관광 포럼 2024′을 오는 31일 개최할 예정이다.

‘캄보디아-인도 관광 포럼 2024′는 ‘캄보디아 관광을 위한 인도 관광 시장의 잠재력’을 주제로 열린다.

캄보디아 관광부는 10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포럼이 문화 교류 증진 외에도 캄보디아와 인도 간의 전반적인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관광객의 유입을 촉진하고 더 많은 인도 투자자들이 캄보디아 관광 산업에 자본을 투자하도록 유치할 뿐만 아니라 ‘캄보디아-인도 관광의 해 2024′와 ‘씨엠립 방문의 해 2024′의 홍보에도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번 관광 포럼은 양국의 관광 전문가를 비롯한 이해 관계자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이디어와 경험을 교환하며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광부는 포럼에 관심이 있는 모든 여행사, 관광 협회, 관련 기관, 국내외 언론, 일반 대중이라면 누구든 참석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