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릭 입, 주 캄보디아 호주 대사 임명

기사입력 : 2024년 07월 15일

DerekYip

페니 웡 호주 외교부 장관은 저스틴 와이엇 대사의 후임으로 데릭 입이 신임 주 캄보디아 호주 대사로 임명되었다고 발표했다.

호주와 캄보디아의 관계는 오랜 기간 지속되어 왔을 뿐만 아니라 매우 중요하다. 캄보디아는 아세안의 중요한 지역 파트너이자 소중한 회원국이다. 캄보디아와 협력하겠다는 호주의 약속은 아세안이 이 지역의 평화, 번영, 안보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캄보디아는 이 지역에서 경제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가 중 하나이다. 호주와 캄보디아의 무역 및 투자 연계를 높이는 것은 정부의 투자 정책의 우선 순위이며 2040년까지의 호주 동남아시아 경제 전략”이라고 언론에 발표했다. 호주와 캄보디아는 보건, 인프라, 농업 부문을 포함하여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는 데 긴밀히 협력하고 있고 평화 유지 및 초국가적 범죄 퇴치와 같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데릭 입은 외교통상부 고위 경력관으로, 가장 최근에는 동아시아 정치 담당 차관보를 역임했고 이전에는 중국에 두 차례 파견되어 해외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페니 웡은 “캄보디아에서 호주의 이익 증진에 크게 기여한 저스틴 와이엇 전 대사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라고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