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드림, K-유학으로 이루다! 충청북도, 충북 유학 박람회 프놈펜서 개최

기사입력 : 2024년 07월 08일

#IMG_8344_WS- 충청북도 도내 주요 전문대학 설명회 및 입학상담
- 한인회장 간담회 개최
- 코리안드림을 현실로…유학 앞둔 학생들 호응 높아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가 주최하고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충북 유학 박람회’가 지난 6 월 29 일 캄보디아 프놈펜 내 벙꺽 소재 Oakwood Premier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충북 도내 대학의 우수한 유학 환경을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강동대학교, 충북도립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청대학교 등 충청북도 내 4개의 주요 전문대학이 참여하여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한국 유학에 대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정명규 재캄보디아 한인회장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는 충북도가 제공하는 K-유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캄보디아 유학생들의 현황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photo_2024-07-05_10-50-49_WS충북도는 캄보디아 유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유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다. 정명규 한인회장은 캄보디아 학생들이 충북의 우수한 교육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인록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정책기획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지 학생들의 한국 유학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자체 중심의 유학생 유치활동이 지역과 대학의 홍보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목진윤 충청대학교 팀장은 “이번 박람회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자체와 대학이 함께하는 지속적인 발전 관계를 구축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