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법원, 민원 99% 해결 달성

기사입력 : 2024년 03월 21일

캄보디아 법무부가 밀린 법원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복잡한 민원 사건을 99% 해결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약 6,800건의 민원을 해결했으며 이는 사법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기 위한 더 넓은 계획 일부라고 설명했다.

17_3_2024_justice_minister_koeut_rith_during_a_meeting_on_civil_registration_cases_on_march_12_moj

법무부는 발표문을 통하여 국민과 사회의 이익을 위한 사법 서비스 제공의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언급하면서 행정부의 판사, 법원 사무원, 공무원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냈다. 이어 모든 이해관계자가 ‘정의 서비스와 정의의 질 강화 및 향상’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기를 강력히 희망한다고 밝혔다.

친말린 외교부 대변인은 외교부가 3개월 안에 미제 민원을 해결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2개가 조금 넘는 기간에 99%를 달성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그는 “모든 법원에 미제 사건들을 우선순위에 둘 것을 권고했으며 재판부에서 판사가 이 일을 맡았고, 그 결과 기대를 넘어서는 좋은 결과를 냈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는 올해 1월 사법제도의 질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강화하기 위한 두 가지 캠페인을 벌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하나는 사건 해결을 신속하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고, 하나는 부정행위를 조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