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캄보디아 보건부에 미화 50만불 상당 방호복 62,800세트 전달

기사입력 : 2023년 12월 05일

GIK Selected (1)-02_WS11월 14일, 굿네이버스 캄보디아(GNC)는 캄보디아 보건부(MoH)에 캄보디아 내 활동하는 보건 인력의 감염을 예방하고 보호하여 캄보디아 내 지역사회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의료 방호복 62,80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캄보디아 보건부를 대표하여 Sung Vinntak 보건부 차관,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장동원 지부장을 비롯한 보건부 및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관계자 10 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에서 전달된 미화50만 달러, 40피트 컨테이너 5개 분량의 의료 방호복 62,800세트는 굿네이버스의 후원기업 ㈜서울리거를 통해 기부된 물품이다. 이를 통해 캄보디아 국립병원 및 공공의료 종사자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의료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GIK Selected (2)-02_WS이번 전달식에서 정부를 대표하여 참석한 Sung Vinntak보건부 차관은 “항상 인적 물적 지원과 양질의 보건 프로그램으로 캄보디아 공중보건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며 소외지역 주민을 위해 애써주는 굿네이버스 캄보디아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지원은 캄보디아 국민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돕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장동원 지부장은 “캄보디아 지역 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보건 분야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을 아끼지 않으신 보건부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며 “계속해서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보건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개발협력사업에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캄보디아는 2002년부터 빈곤 없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부, 유관기관, 이해관계자 및 파트너 등과 협업하여 교육, 의료, 보건, 식수위생, 소득증대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지역개발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기사제공: 굿네이버스 캄보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