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캄보디아 의료 지원을 위해 더 많은 의사 필요Posted 933 days ago
- 태국 국경 개방과 동시에 통행증 신청 쇄도Posted 933 days ago
-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수 제로를 향하여 5월1일 단 2건에 그쳐Posted 934 days ago
- 캄보디아-베트남 국경 인접 7개주 도로망 건설Posted 934 days ago
- 5월 초 집중호우·홍수경보Posted 934 days ago
- 캄보디아-베트남 돼지고기 밀수 단속 강화Posted 934 days ago
- 미국, 캄보디아에 코로나19 백신 200만 회분 기부Posted 934 days ago
- 캄보디아 2022 경제 성장률 5.4%로 하향 조정Posted 934 days ago
- 캄보디아 학교 폭력, 금품 갈취는 기본, 교사 폭행 등 심각Posted 934 days ago
- 캄보디아, 우기 오기도 전에 폭우로 6명 사망, 재산 피해 수백Posted 934 days ago
[제14대 한인회장 경선] 기호 2번 김대윤 후보 출마의 변
제14대 한인회장 후보 기호 2번 김대윤
존경하는 캄보디아 한인 유권자 여러분,
‘슬기로운 캄보디아 생활’ 22년차 김대윤 입니다.
2002년 여름, 처음 캄보디아 공항에 발을 내디딘 순간 본 낯선 풍경과 이후 겪은 어려움을 돌이켜보면 지금도 마음 한 구석이 그저 먹먹해집니다. 찌는 듯한 더위와 함께 고독과 인고의 시간을 감래하면서 저는 이 나라 법률서적과 씨름하며 밤낮없이 공부에 매진했습니다. 그러한 노력 끝에 저는 이 나라 최고의 왕립법률경제대학교(RULE) 대학원에서 법학 석사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당시 힘들게 배운 이 나라 각종 법률지식과 노하우를 한인사회와 나누고자 캄보디아에서 오랫동안 법률 자문가로 활동했고, 현지 정부 관료와도 끈끈한 유대 관계와 협조를 토대로 얻은 다양한 경험을 현지 진출 우리 기업들과 공유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제가 제14대 한인회장이 되면 우리 캄보디아 한인회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 있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계획들을 가지고 있으며, 당장 실행할 준비도 되어 있습니다.
친애하는 한국 교민 여러분!
우리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민간외교관입니다. 대한민국이 어려움을 딛고 성장한 스토리는 캄보디아 사람들에게 귀한 본보기이자 미래를 설계하고 개척하는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경험을 가졌기에 캄보디아를 더 잘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습니다.
□ 당장 눈앞에 닥친 경제 위기를 지혜롭게 헤쳐나가야 합니다.
교민들이 경제가 너무 어렵다고, 다들 힘들다고 한숨을 내쉬십니다. 저도 공감하며 그럴때마다 가슴이 아픕니다. 하지만 그냥 앉아 있을 수는 없습니다. 김대윤과 새로 출범할 한인회는 교민사회 경제를 돕고 어려움을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교민사회의 경제를 위해서 우리 한인 커뮤니티를 넘어 캄보디아는 물론 미국, 중국과 인접 국가간에도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 언제나 당당하고 제 목소리를 내는 한인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 1만 5천 한인들이 스스로 권리를 지키며, 외부의 부당한 처우에 당당하게 제 목소리를 냄으로써 다양한 사건사고에 대처하며 슬기롭게 살아가는 한인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가 단지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권리를 침해받아서도 안되며, 우리가 그들을 침해해서도 안 됩니다. 만일 이런 행동을 하는 집단 또는 개인이 있다면 우리는 당당히 맞서 싸워야 할 것이며, 새 한인회는 우리 한인들의 권익보호는 물론 현지인과 화합을 도모할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습니다.
□ 범죄없는 살기 좋은 한인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마약범죄, 불법도박 등 온갖 범죄자들이 우리 교민사회에 파고들거나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새 한인회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현지 정부와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며, 양국간 체결된 외국인 범죄자 인도조약이 보다 실효성을 갖도록 우리 정부 관계당국과도 협력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또 현재의 대사관 수사 인력을 보강하고 코리안데스크 경찰인력을 보강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만일 어떠한 범죄 집단도 우리 한인사회에 침투한다면 새 한인회는 대한민국 정부는 물론이고 캄보디아 현지정부와 협력하여 반드시 한인범죄를 척결하고, 우리 한인사회 구성원 누구도 어떠한 피해도 입지 않도록 강력히 대처할 것입니다.
□ 가슴뛰는 행동 하고, 보여주는 진짜 한인회!
반목하고 침체된 분위기를 벗어나 서로 화합하며 도와주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문화센터를 열어서 봉사하실 분들과 배우실 분들을 상호 연결하고 우리 한인사회의 미래가 될 한인2세대들의 정체성 함양에 기여하며, 한국의 우수문화를 이 나라에 더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한인사회의 어려운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것입니다.
□ 각 단체와의 유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겠습니다.
한인회가 절대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선 안됩니다. 저는 한인회를 전체 한인사회를 아우르고 대표하는 단체로 키워나가겠습니다. 또한 한인사회 모든 교민단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하는 데에도 힘쓰겠습니다. 캄보디아 정부 대외 협력 부서 및 외국기업 단체들과도 협력해서 우리 한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량 역할을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대외적으로 현지 정부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교민 관련 사건 사고 등 문제 발생 시 현지 정부의 즉각적인 대응을 이끌어내겠습니다.
전 세계 모든 한인사회에 귀감이 되는 아름다운 한인회, 최고의 한인회를 만들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 저에 대한 신뢰와 애정 가득한 지지는 우리 한인사회의 보다 밝은 미래를 확실히 약속하게 될 것입니다.
친애하는 유권자 여러분!
기호 2번 김대윤, 한인회의 진짜 참 맛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3년 10월 24일
제14대 한인회장 후보 기호 2번 김대윤 드림
* 저의 한인회 운영의 기본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명 경영: 이사회 및 임원 선출 시 공정성을 확대하고, 불공정 및 부패를 방지하겠습니다.
·차별 금지: 인종, 종교, 장애, 성별, 학력, 나이, 출신지역, 정치적 견해, 재정 등을 이유로 누구도 차별하지 않습니다.
·인권 존중과 현지화: 현지인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기업의 현지화 경영을 지원하겠습니다.
·대외 네트워크 강화: 현지 정부 관료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불공정 불합리한 사례 발생을 방지하고, 마약, 사기, 인신매매 등 범죄에 공동 대응하여 신뢰할 만한 투자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