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캄보디아 우수 관광기업 81곳 선정

기사입력 : 2023년 08월 23일

topic-2.-tourist-at-preah-sihanouk-on-march-2023-by-hong-menea-2

캄보디아 관광부가 ’2023년 캄보디아 방문의 해’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81곳의 우수 관광기업의 명단을 지난 20일 발표했다.

관광부는 서비스 품질, 예약 편의성, 주변 환경, 안전, 위생 등 ‘IBEST’라는 5가지 주요 기준을 토대로 업체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통 콘 관광부 장관이 주도한 이번 우수 관광기업 선정사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기업이 명단에 올랐다. 그중에는 프놈펜 시 27곳, 씨엠립 주 9곳, 깜뽓 주 11곳, 바탐방 주 23곳, 시하누크 주 11곳이 선정됐다.

통 콘 장관은 “우수 관광기업을 선정은 기업들의 운영 효율성, 서비스 품질 및 전반적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며 “이러한 접근 방식이 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위기의 여파가 채 가시지 않은 현 상황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호 완디 캄보디아 여행사협회 고문은 “이러한 우수 업체 선정이 각 업체에게 신뢰성을 향상 시킨다. 관광부가 선정한 업체들에게 있어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비스 품질 등의 기업역량을 홍보하는 것은 큰 가치가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관광부는 서비스 서비스 품질, 예약 편의성, 주변 환경, 안전, 위생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이번 우수 관광기업을 선정했다. 관광부의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는 위와 같은 관광객을 유치 할 수 있는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IBEST 기준은 관광업체가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수요에 맞춰 개선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기준점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준은 현재 진행 중인 ’2023년 캄보디아 방문의 해’ 캠페인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관광업체들이 변화하는 업계 환경과 수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