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캄보디아 위지호 장원, 한시환 부장원

기사입력 : 2023년 06월 19일

골든벨 00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 서부협의회(회장 강의종)가 지난 5월 20일 개최한 ‘2023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에서 캄보디아지회(회장 문병수)에서 출전한 위지호, 한시환 학생이 장원, 부장원을 차지했다.

‘평화통일골든벨’ 대회는 민주평통이 국내외 한인 청소년들의 한반도 평화 및 통일 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대회로, 한국에서 열리는 결선대회에 앞서 국내외 각 지역 협의회 및 지회별 예선대회와 지역회의별 본선대회가 진행된다.

이날 오전 11시 태국 자스민호텔에서 열린 대회에는 총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중 태국을 제외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참가자들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참여했다.

골든벨 001결선대회는 ▲골든벨 스케치 영상 ▲골든벨 퀴즈풀이 ▲패자부활전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결선대회에서 장원을 차지한 민주평통 캄보디아지회 위지호(캄보디아, CIA FIRST International School) 학생은 ‘현장에 있던 태국학생들에 비해 온라인 줌으로 참석한 미얀마, 라오스 학생들은, 현장과 달리 문제화면을 보지 못하고 소리로만 듣고 풀수밖에 없어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달하였다.

부장원을 차지한 한시환 학생은 “장원, 부장원을 저희 캄보디아지회 학생들이 차지하여 기쁘고, 해외에 거주하면서 이러한 행사를 참여할 수 있게 해준 지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사자성어대회도 캄보디아에서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들었습니다. 거기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분발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하였다.

우수상은 이현승(Northbridge International School Cambodia), 김현이(International School of Phnom Penh), 강지유(Steppingstone International Academy) 학생이 수상했다.

한편, 동남아 서부협의회는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 라오스 등 4개국 자문위원들로 조직됐고 전체 자문위원 수는 7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기사제공: 민주평통캄보디아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