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창업 활성화를 위한 CAMESCO22 개최

기사입력 : 2022년 12월 15일

캄보디아 최초의 ‘기업가적 생태계 강화 컨퍼런스(CAMESCO22)’ 에 약 100여개의 기관과 단체에서 약 150명의 참가자가 모여 캄보디아내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구체화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크메르 엔터프라이즈가 공동 출자한 기업가 정신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EEB)의 일환으로 기획재정부가 설립한 USAID의 WE Act 프로젝트가 팩트 캄보디아를 통해 진행됐으며 스위스 컨택트가 참여했다.

efrghgjmhgb

크메르 엔터프라이즈의 Chhieng Vanmunin 최고경영자(CEO)는 이 프로그램이 캄보디아의 활기찬 기업가적 생태계를 촉진하는 국가 플랫폼 역할을 하기를 희망했다. 그는 “크메르 엔터프라이즈는 이 프로그램이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서로를 보완하고 보다 탄력적이고 다양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AMESCO는 연례 정기 컨퍼런스로 진행되며, 캄보디아의 기업가정신과 투자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협업과 신뢰 구축을 촉진하고 기업가정신을 육성하는 데 있어 모범 사례를 보여줄 수 있다.

EEB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Rajiv Pradhan은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모여 논의하고 서로를 지원하며 캄보디아의 창업과 성장 기업을 위한 투자를 활성화할 수 있는 해결책을 함께 찾는 환상적인 시간이었다” 고 말하며 “더 많은 투자자들이 캄보디아에 와서 투자할 수 있는 2023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