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놈펜한국국제학교 세계 문화 축제 “여러 나라의 문화를 온몸으로 체험해요”

기사입력 : 2021년 12월 29일

#1-2뉴질랜드 마오리족의 전통춤 “하카(HAKA)” #2-1미국 음식 “햄버거 만들기 및 콩고기 시식 체험” 

#3-1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 꾸미기” 

12월 17일(금)에 프놈펜한국국제학교(교장 문창룡)에서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 문화 축제”가 펼쳐졌다. 다목적홀에는 만국기를 게양하고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워 한층 축제의 분위기를 북돋우고, 학생들은 ‘여권’까지 준비하여 세계 여행의 기분에 들떠 있었다. 전교생이 함께하는 뉴질랜드 마오리족의 전통춤 “하카(HAKA)”로 축제가 시작되었다.

이후에 학생들은 코너별로 준비된 여러 나라의 문화를 즐기러 떠난다. 각 체험 코너마다 각 나라의 풍습, 전통의 유래, 지켜야 할 예절 등을 함께 설명하여 의미있는 문화체험이 되도록 하였다.

하루종일 세계 곳곳을 다니며 음식도 먹고, 놀이도 하고, 만들고 꾸미기도 하면서, 근래 즐길 수 없었던 세계 여행의 간접 경험을 하는 기분이었다. 또한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과 놀이 체험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게 되고 다문화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기회가 되었다. 12월 31일(금)에는 설날을 앞두고 “한국 설 문화 체험” 행사도 계획되어 있어 학생들의 기대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