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캄보디아에 콜드체인 장비 기부

기사입력 : 2021년 11월 05일

유니세프는 11월 1일 캄보디아 의료계의 저온 유통설비구축을 돕기 위해 6만 달러 상당의 콜드체인(UCC) 장비를 보건부에 기부했다. 유니세프는 언론을 통해 캄보디아 보건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의 일환으로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은 UCC 장비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세프틑 지난 1일 9대의 초저온 냉동고를 캄보디아에 기부했다.유니세프가 지난 1일 9대의 초저온 냉동고를 캄보디아에 기부했다.

언론에 따르면 기부받은 콜드체인 장비는 코벡스(Covax Facility)와 가속 공급 자금 조달 시설(Accelerated Supplies Financing Facility)로 부터 자금을 지원 받았으며 유니세프는 캄보디아 정부에게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고 장비의 안전한 도착을 위해 물류를 지원하고 있다. 장비는 9개의 초저온 냉동고와 9개의 전압안정장치, 예비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40만 개의 백신을 보관할 수 있는 용량이다. 이 냉동고는 영하 70도에서 영하 80도로 보관해야 하는 RNA 방식 백신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장치이며 향후 실험실 및 혈액 연구 활동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유니세프는 코벡스와 함께 총 350개의 콜드체인 장비를 45개국 이상에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건부 오반딘 대변인은 “캄보디아가 앞으로 초저온 보관이 필요한 백신을 장기간 보관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기부 받은 초저온 냉동고가 캄보디아의 백신접종 상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제 콜드체인 장비가 구축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백신을 접종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엄혜정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