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놈펜 한글학교, 7월부터 온라인 수업 실시

기사입력 : 2020년 07월 15일

2019 프놈펜 한글학교 졸업사진 (3)▲ 2019 프놈펜 한글학교 졸업식 행사 사진(사진 정인솔)

프놈펜 한글학교(교장 안혜경)이 7월 1일부터 온라인 수업을 실시한다. 프놈펜 한글학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로 인해 지난 2월 휴교를 결정한 뒤 5개월 만에 온라인으로 수업을 재개한다. 지난 3월 캄보디아 정부의 휴교령이 여전히 유효한 현 시점에 교민 자녀의 학습 결손에 피해를 줄이고자 7월부터 온라인으로 개학을 실시한다.

 

이하 프놈펜 한글학교 온라인 수업공지 내용이다.

 

1. 온라인 수업 시작일 및 신청 안내: 시작일 7월 1일
7월 한 달 동안 신청자만이 아니라 모든 학생들에게 온라인 수업을 공개합니다. 8월부터 담임선생님에게 개인 신청하면 됩니다.

2. 온라인 수업 세부사항:
온라인 수업은 매주 수요일 학습 동영상이 각 학년 학부모 단체 카톡방에 게시가 됩니다. 학생들은 자유로운 시간에 동영상 학습을 하고 교사의 지도를 따르면 됩니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 각반 담임선생님과 실시간 수업(ZOOM)이 30분간 진행됩니다. 실시간 화상수업 시간은 각 반별로 안내하겠습니다.
온라인 수업 시작 전 교과서 배부가 있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바쁘시겠지만 학교에 방문하셔서 자녀의 교과서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3. 교과서 배부
일 자 : 6월 27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 11시 30분
장 소 : 프놈펜 한글학교 (KLC 한국어 전문학교 내)

 

사상 초유의 코로나 사태에 교사들도 많이 혼란스럽고 어느 것 하나 쉽게 결정하기가 어려운 시점입니다. 저희도 처음 진행하는 온라인 수업이라 부족함이 많을 것이니, 주저하지 마시고 의견을 주시면 시정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저희 교사진들은 7월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학습이 한글학교 학생들의 학습 결손에 미약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끝>

 

프놈펜 한글학교

안내 전화: 089 588 870 (교장 안혜경)

주소: #283, St. 598, Sangkat Teuk Thla, Khan Sen Sok, Phnom Pe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