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온라인 쇼핑 플랫폼 출범

기사입력 : 2019년 08월 28일

캄보디아 최초의 국가 지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Tinh Tinh E-commerce가 8월초에 공식 출범했다. Tinh Tinh E-commerce는 캄보디아 우체국, 중국기업 ZVS Investment 및 현지기술업체 Paxxa Mobile Solutions이 공동으로 투자한 우체국 E-Solutions PLC가 개발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서 물류 및 중개 서비스를 포괄적이고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캄보디아 기업, 특히 중소기업이 글로벌시장에 진출 목적으로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우체국 E-Solutions PLC 미어 쏘피어리 대표에 따르면, Tinh Tinh E-commerce는 캄보디아에서 유일하게 인증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서 수만 가지의 고품질 제품을 판매하는 가장 큰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지역 상인들은 광고비용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고 온라인 거래의 안전을 위해서 여러 은행과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물류 시스템의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캄보디아 우체국 및 중국의 글로벌 물류기업 ZTO Express와 협력하고 있다.

캄보디아통신규제기관(TRC)에 따르면 캄보디아의 인터넷 사용자(모바일 및 고정 인터넷 포함)는 상반기 동안 31.6% 증가했으며 현재 1,58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98.5%에 해당한다. 페이스북은 2월 기준으로 전국적에서 7백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우편통신부 뜨람 이우떽 장관은 16일 출범식 연설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국가의 디지털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