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보험회사 주식에 상장되어야

기사입력 : 2018년 10월 24일

small-145769248643803

증권업계내부자들이 캄보디아중앙은행과 캄보디아증권거래위원회에게 더 많은 은행과 소액금융기관, 보험회사들이 현지 주식시장에 상장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현지주식시장 거래 시 미국달러 사용을 고려해달라고 했다. 이브차나릿 RHB 인도차이나증권 회장은 지난 주 금요일 캄보디아주식거래소에서 열린 캄보디아주식시장에 관한 포괄적 이해를 위한 세미나에서 통화가 주식시장의 성장을 제한하는 요소 중 하나라고 했다.

그는 캄보디아 현지통화(리엘)의 사용이 더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어렵게 만들고 환율의 변동이 거래계획에 영향을 줄까봐 두려워한다고 했다. 그는 주식시장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더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미국달러가 사용되어 더 많은 은행, 소액금융기관, 보험회사가 상장되고 주식시장에 투자되도록 장려되어야 한다고 했다.

하중원 캄보디아주식거래소 부회장은 주식시장이 회사들의 경쟁력을 북돋우기 위한 플랫폼이고 다양한 자금원을 위한 경로와 더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이미지를 신장시켜 준다고 하며 주식시장이 적극적이고 대중의 관심을 끌려면 중앙은행이 은행과 보험회사들이 상장되도록 독려해야한다고 했다. 후어리케아 주식거래서 조사훈련개발국 국장은 캄보디아 주식시장이 예상한 것만큼 빠르게 개발되지 않고 있는데 정부가 단기, 중기,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한다고 했다. 그녀는 은행과 소액금융기관이 주식에 상장되도록 관련관계자들을 만나고 있는데 더 많은 기관들이 상장되면 투자자들과 다른 회사에 신뢰를 쌓을 것이라고 했다./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