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추 산업, 재기 위한 준비

기사입력 : 2017년 12월 26일

캄보디아 정부가 하향하고 있는 후추 산업을 위해 후추연합과 해당 산업 개발에 관련된 계획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크렛 캄랑 상업부 차관부에 따르면 정부가 농부들을 연합하기 위한 후추연합을 만들고 매매와 가공 회사를 만들며 후추생산에 영향을 주는 문제들에 관해 논의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현재 후추분야의 문제점으로 현지시장에서의 낮은 가격과 부족한 생산기술, 병충해를 꼽았다.

포 쿠엉 Orchel Farm 회장은 현재 후추가격이 킬로 당 3.5달러라고 하며 생산자와 매매업자들에게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했다. 또한 올해 후추산업이 좋지 않은데 9월과10월에 온 폭우로 인한 피해까지 덩달아 입었다고 했다. 응온 레이 깜폿푸추장려연합 회장은 캄폿후추가 지역표시제에 등록되었음에도 많이 팔리지는 않았다고 하면서 해당연합이 80톤을 수확했지만 63톤밖에 판매하지 못했다고 했다. 그는 가공과 수출을 함께할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했다.

그는 캄보디아가 70퍼센트의 캄폿 후추를 미국, 일본, 한국, 대만, 홍콩으로 보내고 있는데 국제시장에서의 후추가격은 현지보다 비싸 흑후추는 킬로 당 15달러 적후추는 25달러 백후추는 28달러에 팔리고 있다고 했다. 또한 그는 농업부 자료를 인용하여 연합의 후추생산이 70퍼센트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작년 11,800톤에서 올해 말 까지는 20,000톤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