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부동산 정보나누기] 캄보디아 지역별 특성 및 현황 캄퐁참 주

기사입력 : 2014년 11월 25일

888

2013년Tbong Khmum 주가 캄퐁참으로 부터 분리되면서 면적과 인구가 줄었지만 여전히 캄퐁참은 프놈펜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지역이다. (캄퐁참 주 선거에서 패한 여당이 지역내 세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선거 이후에 국왕의 승인을 받아 2013년 캄퐁참에서Tbong Khmum가 분리되었다).

캄퐁참은 국영방적공장이라는 중국 원조로 세워진 방적공장이 있기는 하나 주된 산업은 옥수수, 벼, 목화, 카사바 재배등의 농업이며 대단위 고무 농장이 자리잡고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메콩강 본류를 끼고 있고 프놈펜과 가까워 물류 및 도시계획도 잘 되어있어 시내가 깨끗하고 쾌적한 편이고, 프놈펜 북동부의 농업지역에서 재배되는 작물들을 육로, 철로, 수로 등으로 캄퐁참에 집결하여 이를 다시 메콩강을 따라 프놈펜, 베트남으로 유통시키기 위한 정부의 물류 방안이 수립됨에 따라 향후 농작물 물류의 중심 도시로 발전할 가능 성이 크다.

대규모 컨세션 농장들은 메콩강 동부 (현재Tbong Khmum 로 분리된 지역)에 자리잡고 있으나 캄퐁참 시티 (캄퐁참 주의 CAPITAL CITY)는 현 캄퐁참 주에 남아 있어서 행정, 물류, 소비의 역할을 할 것임으로 메콩강 루트를 이용한 농작물 창고, 물류기지 건설 사업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