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시장 진출과 경제 성장의 발판, 2024 캄보디아 무역 박람회 개최

기사입력 : 2024년 12월 11일
▲ 지난해 열린 캄보디아 무역박람회에서 전시부스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지난해 열린 캄보디아 무역박람회에서 전시부스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캄보디아 상무부가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프놈펜 소재 보레이펭후엇 PH 센터에서 2024 캄보디아 무역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무역의 새로운 시대’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무역 박람회는 경제 부흥, 글로벌 시장 통합, 경쟁력 강화를 강조하며 무역 환경을 재정의하려는 캄보디아의 열망을 상징한다. 박람회에는 국제적인 공급업체의 주요 수출입 상품 및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고품질 캄보디아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캄보디아 무역 박람회는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된 ‘크메르 제품 및 수출입 상품 전시회’에서 이미지 쇄신을 위해 개칭됐다.

상무부 대변인은 “새 명칭은 간단하면서도 뛰어난 품질과 현대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라고 언급했다. 상무부는 이번 전시회에서 혁신적인 전시 상품과 최첨단 기술을 집중 조명하여 방문객과 전시업체 모두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박람회는 현지 생산자와 국제 시장을 연결하여 글로벌 무역에서 캄보디아의 역할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또한 무역 관계를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박람회 전시업체는 해외 바이어와 연결하여 수출 성장과 투자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외국인 직접 투자를 유치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인 비즈니스 및 투자 환경 개선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나타낸다.

또한 캄보디아의 무역 역량을 보여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역동적인 무역 허브로서 캄보디아의 명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무부는 문화적 정체성과 현대적인 미학이 어우러진 혁신적인 전시를 통해 참가한 모두에게 시각적으로 놀라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람회는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