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캄보디아 X 굿네이버스 미래재단 시니어 봉사단 캄보디아 시소폰 퐁로 초등학교 교실 지원

기사입력 : 2024년 09월 30일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9월 보도요청-사진2_WS지난 9월 3일, 굿네이버스 미래재단 시니어 봉사단(단장 강세창)은 캄보디아 오츠로브 시소폰 지역 퐁로 초등학교(Pongro Primary School)에 방문하여 신축교실 이양식과 교육봉사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굿네이버스 미래재단 시니어 봉사단 안원욱 부단장 및 5명의 단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하준 드림스쿨 프로젝트’는 퐁로초등학교 학생들의 양질의 교육환경을 위해 학습 기자재와 4개 교실로 구성된 신식 교실 건물을 증축 지원한 사업이다. 이번 지원을 통하여 기존 교실 수 부족으로 헛간에서 수업을 들었던 학생들은 신식 교실을 사용하여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굿네이버스 미래재단 시니어 봉사단의 방문은 이번이 두 번째로, 첫 번째 방문은 작년 10월 퐁로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졌으며 과학 실험 교실, 에코백 꾸미기 미술 교실 및 창의수업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시니어 봉사단 대표로 참석한 안원욱부단장은 ‘작년에 이어 밝은 모습의 학생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고 환대에 감사하다’며 ‘강세창 단장이 건강상 참석하지 못하여 대신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하며, 하루 빨리 완쾌하여 내년에 다시 만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시니어 봉사단이 앞으로도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 이후에도 시니어 봉사단은 퐁로 초등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양열 악어 만들기 과학 교실, 꿈 그리기 진로 교실 등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레이저 프린터와 빔 프로젝터 등을 추가로 학교에 후원하여 현지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김재환 단원이 후원하는 결연 아동 가정을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하고 아동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기사제공: 굿네이버스캄보디아

*굿네이버스 미래재단 시니어 봉사단은 굿네이버스 시니어 회원 중심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국내외 어려운 상황에 놓인 아동과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사업과 봉사활동을 지원하여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만드는 봉사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