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이마트24 성공적인 신호탄, 코참 청년기업가들과 나누다

기사입력 : 2024년 08월 19일

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 8월 월례회
이마트24 기업탐방 및 현지 진출 노하우 공유

#코참8월청년▲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 8월 월례회가 캄보디아 이마트24 1호점에서 열렸다.

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회장 최주희)가 지난 14일 8월 정기 월례회를 캄보디아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이마트24에서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는 이마트24 기업탐방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참석자들은 이마트24 김석 지사장과 Heng Sengly GM과 함께 현지 진출 노하우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마트24의 캄보디아 진출 과정, 개선점, 그리고 현지 반응을 공유하고 회원사별 업계 동향을 발표했다. 8월 월례회에는 피플앤잡스의 최주희 대표, 베리워즈 캄보디아의 천만종 대표, 휴머니티 앤 그린 내츄럴의 강민구 대표, LJ CARGO EXPRESS의 유수진 법인장, 뉴스브리핑캄보디아의 정인솔 편집장, BTS의 이치호 대표, 올드림의 이성은 대표가 참석했으며, 옵저버로 헤세드 아그리컬쳐의 김학성 영업이사, 이마트24의 김석 지사장, 그리고 이마트24 GM Heng Sengly가 함께했다.

#IMG_6379_WS▲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중심가인 벙껭꽁(BKK)에 위치한 이마트24 캄보디아 1호점. 지난 7월 성공적인 오픈 이후 1일 평균 이용객 수가 1천명이다.

최주희 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 회장은 “한국 이마트24의 캄보디아 시장 진출을 환영합니다. K푸드에서 나아가 K문화까지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길 바라며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옵저버로 참석한 회원사들을 소개하고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마트24의 인기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기존의 틀에 갇힌 월례회의 형식을 벗어나 더욱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통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기업 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된 자리였다.

한캄상공회의소 산하 코참 청년기업가위원회는 한국 청년 창업인, 기업인들의 현지 정착 지원과 실질적인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2018년에 설립되었다. 정기월례회, 유관 사업체와 MOU 체결, 현지 창업 희망 청년 대상 세미나, 한중캄 네트워크 볼링대회, 북콘서트, 연말워크샵, 다국적 기업인간 네트워크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