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송크란, 대한민국 머드로 물들다.

기사입력 : 2023년 04월 11일

보령머드월드투어2023 (1)

- 보령시, 「2023 보령머드 월드투어」태국 송크란 축제 참가

보령시가 ‘2022년 태국관광청과 축제·교류 협약’에 따라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송크란 축제에 참가한다.

‘송크란 축제’란 태국의 전통 달력으로 정월 초하루인 4월 13일부터 4월 15일까지 태국 전역에서 열리는 가장 큰 축제로, 가족과 이웃에게 정화와 회복을 의미하는 물을 뿌리며 복을 기원하는 태국의 물 축제이다. 시는 이번 축제에서 홍보부스와 머드존에서 보령머드축제의 핵심콘텐츠를 체험하면서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열리는 ‘제26회 보령머드축제’와 관광명소 등을 태국 방콕에 알릴 계획이다.

보령머드월드투어2023 (6)▲보령머드축제 현장 사진

송크란 축제장 내 축제홍보부스에서는 포스터 및 축제사진, 영상 등을 전시하고, 머드셀프마사지와 대형머드탕에서 흥겨운 머드체험과 포토존이 운영된다. 또한 송크란 축제 무대를 활용한 DJ 및 댄스팀의 머드몹신 공연이 진행되고, 중국·일본·인도·한국 보령머드팀이 참여하는 ‘송크란 글로벌 퍼레이드’에서 퍼레이드카를 중심으로 거리 행진과 머드분장, 머드티셔츠, 물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에 앞서 12일 주태국 한국문화원에서 문승현 대사, 이상우 한국관광공사 방콕지사장, 조태일 주태국 한국문화원장과 환담 후, 태국 인플루언서 3팀에 대해 ‘보령머드축제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송크란 축제 참가는 ‘2023 보령머드월드투어’의 일환으로 보령머드축제를 해외에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보령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