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EDA 은행, 농업분야 활성화 위해 12억 1천만 달러 대출

기사입력 : 2022년 07월 27일

ACLEDA 은행은 2022년 6월 기준 12억 1천만 달러에 달하는 자금을 농업 분야 활성화를 위해 대출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ACLEDA Bank Plc의 In Channy 사장 겸 그룹 상무는 농업 비즈니스-매칭 행사에서 이와 같이 밝히며 국내외 투자자들, 특히 일본 투자자들과 캄보디아 농업 관계자들이 서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In Channy 사장은 “캄보디아는 경제성장을 빠르게 이루고 있는 나라들 중 하나로, 정부가 개발을 위한 핵심 분야 산업으로 농업을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날 농업은 캄보디아뿐만 아니라 세계 다른 나라 모두가 충분한 식량 확보와 질 좋은 농작물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필수적으로 성장할 수밖에 없는 산업”이라고 덧붙였다.

CHOR0106-1

정부의 농업 분야 발전 목표에 뒷받침하기 위해 ACLEDA 은행은 올해 6월까지 12억 1천만 달러를 대출해 주었으며 이는 은행 전체 대출 포트폴리오의 20.75%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또한, ACLEDA 은행과 국영 농업 및 농촌 개발 은행(ARDB)은 공동으로 농업 부문에 4천만 달러까지 융자를 제공했다.

ACLEDA 은행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큰 은행 중 하나로 광범위한 지점 네트워크를 통해 농업 대출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