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캄보디아와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 진전

기사입력 : 2012년 05월 01일

지난 22일 호남홍 외무부 장관 은 일본이 캄보디아와 양국 간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협력 파트너쉽 구축에 대한 연구를 실시할 것을 약속했다. 허남홍 장관은 지난 4월 20~21  일 간 제4회 메콩-일본 정상회 담에 참석한 훈센 총리의 토쿄 방문 일정 중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로부터 이 언질을 받아냈다고 말했다. 훈센 총리와 도쿄 방문에 동행한 허남홍 장관은 일본이 현재 양국 간 관계의 수준을 개선해 양국 무역의 굳건한 경제적인 협력을 위한 전략적인 협력 파트너쉽을 위한 신중한 연구를 약속했다고 말했다.
 
 
노다 요시히코 총리는 훈센 총리에게 추후 적당한 시간에 일본을 다시한번 방문해 달라고 부탁했으며, 훈센 총리는 아마도 2013년 초에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남홍 장관은 현재까지 캄보디아는 중국과만 포괄적인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는 지난 2010년 12월 중국 베이징에서 훈센 총리와 웬지바오 총리 간 체결됐다. 일본은 중국 다음으로 캄보디아에 가장 많은 원조와 차관을 지원하는 국가이다. 캄보디아 정부의 기록내용에 따르면 2011년 까지 일본은 캄보디아의 인프라 개발을 위해 총 20억달러를 지원했으며, 중국은 20억9300만 달러를 지원했었다. / 신화통신에서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