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외무장관, 캄보디아 극찬

기사입력 : 2012년 04월 03일

지난 26일 캄보디아를 방문한 밥 카르 호주 외무부 장관은 평화의 궁전에서 최근 캄보디아의 빠른 경제성장과 정치적 안정성 구축에 대해 극찬했다. 밥 카르 장관은 2011-2012 동안 호주가 개발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캄보디아에 7700만 달러를 지원했으며 이 자금은 농업개발, 보건, 서비스, 인프라구축, 정희사회구현 관련 프로젝트에 투여됐다고 말했다. 그는 덧붙여 향후에도 호주는 계속해서 캄보디아를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밥 카르 장관은 올해 캄보디아가 아세안의 의장직이 된 것을 축하하며 호주가 아세안의 대화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훈센 총리는 지난 수십년동안 호주가 캄보디아의 재정적, 경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에 대해 감사함을 표하며, 캄보디아의 평화와 정치적 안정을 구축하는데 호주가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정부 조사 자료에 따르면 캄보디아는 지난 2011년 7%의 GDP 성장률을 기록했다. 밥 카르 장관은 호남홍 캄보디아 외무부 장관의 초청에 의해 지난 24일 캄보디아를 방문했으며, 노로돔 시하모니 국왕을 알현한 후, 허남홍 장관과 속안 부총리를 예방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