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무부, 크메르제국당 이름 불허

기사입력 : 2019년 04월 08일

서켕 내무부 장관이 최근 리얼카메린 의원이 창당한 새로운 정당의 이름이 정당법에 맞지 않기 때문에 수정하라고 했다. 카메린 의원은 지난 2017년 정치활동이 금지된 118명의 야당의원 중 한명인데 크메르제국당 이라는 새로운 당을 만들어 다시 정계에 복귀했다. 그러나 내무부 장관이 이를 허락하지 않은 것이다.

서켕 장관은 크메르 제국 이라는 이름이 역사적인 시대를 나타내는 이름이기 때문에 정당법 2조와 11조에 위배된다고 했다. 프락삼오은 행정국 총 책임자는 이 이름이 대중들에게 잘못 이해될 수 있기 때문에 허락되지 않았다고 했다.

삼오은 책임자는 대부분의 캄보디아인들이 크메르제국의 역사를 알기 때문에 이것이 정당이름이 되면 대중들은 잘못된 생각을 가질 수 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카메린 의원이 이름을 수정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고 했다. 카메린 의원은 그가 규칙을 준수해 2022년 지방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정치입문금지를 철회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에 대해 비난하는 사람들은 신경쓰지 않는다고 하며 캄보디아 국민들을 돕기 위해 자신의 정치 참여권을 다시 회복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야당이 다시 복귀되지 못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KT에서 장진영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