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내 콘도가격 소폭 하락

기사입력 : 2017년 10월 03일

101253252

최근 조사에 따르면 개발자들이 현지 구매자들을 겨냥하기 위해 콘도의 가격을 중간정도로 책정하여 사람들이 구매하기 알맞도록 조정하려고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콘도의 가격은 작년에 비해 1퍼센트 하락했다.

또한 조사에 의하면 캄보디아에 새로 개발되는 콘도들의 최저가가 미세하게 내려갔는데 이는 판매팀이 현지 구매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구매성향 또한 바뀌었는데 소비자들이 콘도를 짓기 전에 미리 분양을 받는 것 보다 완공된 집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집을 마련한 사람들도 세를 주거나 다른 용도로 쓰는 것보다 자신이 가지고 거주하기 위해 구매를 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에 대해 순 후엇 올림피아 시티 프로젝트 마케팅 국장은 구매자의 대부분이 현지인들이며 총 구매자들 중 70퍼센트가 캄보디아 사람이고 그들은 자신들이 살거나 세를 주기 위해 구매를 한다고 했다. 그는 부동산시장이 작년과 다르지 않다고 했다. 부동산 중개회사인 CBRE 에 따르면 콘도의 최고가는 평방미터 당 3,108달러 중간가는 평방미터 당 2,659달러 그리고 최저가는 평방미터 당 1,498달러이다. 한편 부동산 판매 성장률은 조금 느려졌지만 시장조건이 느슨해지면서 개발자들이 과감한 광고 마케팅을 실시하거나, 2퍼센트에서 10퍼센트를 할인해 주는 등의 전략들이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