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 캄보디아 투자 증가

기사입력 : 2017년 07월 05일

theatre-1

국내 투자기관 보도자료에 의하면 일본의 대형 사업 프로젝트 투자의 급격한 증가와 주 캄보디아 거주 일본 교민 및 사업가들의 소비 행태에 의해 일본의 대 캄보디아 투자량이 증가하고 있다. CDC(캄보디아개발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 25년간 일본의 캄보디아 투자량은 2017년 5월 기준으로 총 15억달러였다. 지난 주에 열린 제15회 캄보디아-일본 공영/민영분야 회담 결과 대형 프로젝트는 총 125개에 달하고, 캄보디아 내 일본식당은 200개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내년도 이온몰2가 프놈펜 북부에 오픈하게 됨녀 캄보디아 내 일본식당은 앞으로 더 많아질 전망이다.

CDC는 15억달러라는 어마어마한 투자량이 일본인들이 캄보디아를 안전하고 투자환경이 좋은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이며, 앞으로 제조 및 서비스 분야로의 확장도 많이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캄보디아 내 인기 일본식당인 스시바의 관리인인 짠 위쪋은 최근 캄보디아 내 일본인 거주민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음을 목격하고 있다고 말하며, 일본 식당이 증가하는 것은 일본인 투자가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시바는 2012년에 캄보디아에 진출했고 내년도에 세 번째 지점을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