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관광객, 시하누크빌 해외 관광객 중 1위

기사입력 : 2015년 07월 28일

올해 2분기 동안 시하누크빌을 찾은 관광객은 약 885,000여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5.8% 증가한 수치다. 그중 669,066명이 캄보디아인 관광객이며, 그 외 약 216,000여 명은 외국인 관광객이었다.

누 소팔 시하누크빌 관광부 국장은 관광객 증가의 이유를 더 좋아진 시내의 인프라와 개선된 치안 문제, 그리고 직행 항공편이라고 전하며 올해 관광객들이 안전한 여행을 하도록 준비를 철저히 했다고 언급했다.

호 반디 정부민간부문 관계자는 해안도시인 시하누크빌 관광객의 증가가 시하누크주에게도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말하며 해안도시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양질의 음식과 숙박 시설, 교통편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관광객 증가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정부가 모니터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자칫 환경이 지금보다 더 오염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인 관광객 다음으로 중국인과 베트남인 관광객이 순위를 이었고, 그다음으로 미국과 영국인 관광객이 시하누크빌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놈펜이나 시엠립 국제공항보다 작은 시하누크빌 국제공항은 올해 상반기 동안 전년대비 123% 증가한 수치의 이용객을 기록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시하누크빌과 캄폿주를 방문한 관광객은 180만 명 정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