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공무원 20명 지방행정 교육

기사입력 : 2012년 08월 28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원장 안수현)은 19일부터 24일까지 캄보디아 중견 및 고위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캄보디아 지방 행정과정’연수를 실시한다. 경기도와 캄보디아 캄폿주는 2002년 우호교류협력을 체결, 2010년부터 교육시설, 기반시설 보수 및 증축사업을 진행했으며, 2010년부터 경기도 농업기술원과함께 농업소득개발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캄보디아공무원 지방행정과정은 도 새마을회와 추진하는 것으로 다양한 강의와 현장견학을 통해 캄보디아의 농업 경제개발 및 행정환경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는’새마을 운동’과’경제개발발전 전략’강의를 통해 거시적인 국가개발전략을 소개하고, 이어’경기도 주요정책 소개’ 강의를 통해 국가개발전략을 뒷받침하는 광역지자체의 활동을 보여 줄 계획이다. 여기에 개도국의 심각한 문제중 하나인 부패문제 해결을 위한 행정투명성 확보전략 강의도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는 경기도 농업기술원과 서울우유 현장견학을 통해 새마을운동을 통한 경기도 농업발전을 직접 확인하고, 기아자동차, 국회도서관 등 한국의 주요 현장을 견학하여 연수생들에게 한국과 경기도의 경제발전 및 선진행정을 몸소 체험하게 할 계획이다.
 
 안수현 경기도 인재개발원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캄보디아가 경기도의 농업 및 경제발전 전략을 배워 캄보디아 지방행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양국간 우호협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인재개발원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지방행정 발전전략이 캄보디아와 같이 지방발전을 희망하는 많은 나라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다양한 개도국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데일리와이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